제목 2004년 4월 28일 CMN
작성자 H&A
작성일자 2009-11-22
조회수 9760

주간 신문  CMN 2004. 04. 28

H&A 파마켐은 현재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과 생산에 관해 바이오 프로제과 업무제휴를 맺고 있고 환경, 농업관련 제품과 의약, 동물관련 제제 개발에 관해 고려비엔피와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또 나노 캡슐레이션을 이용한 차세대 나노캡슐 잉크개발에 관해서는 무림켐텍(주)과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패널 리서치, 판매 관련 업무에 대해서는 코스몰과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짧은 연혁에도 불구하고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불용성의 물질의 나노화 는 큰 주목을 받으면서 코리아나 화장품과 로레알 등 국내외 30여개 업체가 사용하고 있다. 또 연구개발을 끝내고 상품롸를 앞둔 레티놀 등 기능성 원료를 안정화시켜 피부 깊숙히 흡수시킬 수 있는 3-디멘젼 리포좀의 반응이 매우 좋아 대규모의 해외 수출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에 관한 연구개발 성과는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아 다음달 초 개최되는 미국화장품학회(SCC)에 참가해 지홍근 연구소장이 구두 발표할 예정이다.

유효경 대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나노 기술을 응용해 화장품과 의약품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생산, 공급과 제품 처방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고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나노 케미컬 분야의 선도적인 아웃소싱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유대표는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화장품 원료개발, 생산사업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업무제휴를 맺고 있는 전문업체들과의 유대관계를 강화해 의약, 동물약품 제제기술을 개발하고 환경, 농업 관련 산업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A파마켐은 지난 2002년 9월 런던에서 개최되었던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나노테크놀러지를 이용한 백탁현상이 없는 물에 20% 분산된 TiO2 겔에 대한 연구' 등 3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2003년 서울에서 개최됐던 세계화장품학회에서도 최신 논문을 발표해 주목받았다. 또 올해 개최되는 세계화장품학회에서도 '라멜라-바이오 나노- 하이브리드 : 3중 리포좀층을 이용한 EGCG 안정화에 대한 연구'등 3편의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해 8월에는 나노 에멀젼과 캡슐레이션을 직접 생산할 수 있는 제조설비도 도입해 연구개발에서 부터 생산공급까지 원스탑 서비스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H&A 파마켐의 대표적인 제품은 -. 나노케어 -.나노-HNC, -.나노-HSM, -.나노-HVS -. 나노쉴드클리어, -. 나노솔
-.나노솔-세라마이드 -.버티스피어 등이다.
이중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제품은 나노솔브다. 나노솔브의 핵심은 수상, 유상에서 잘 녹지 않는 성분을 포스포리피드를 이용해 가용화시키는 기술로 H&A 파마켐만이 보유하고 있는 최시 기술이다. 기존 계면활성제를 이용한 가용화와 비교해 안정성이 매우 높고 입자가 작아 여러가지 응용이 용이하다. 또 생산이 쉬울 뿐 아니라 보관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유효경 대표는 " 나노솔을 이용하면 모든 에멀젼과 젤, 에탄올 또는 수용액에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오일에 용해되는 유브이 필터를 가지는 선프레이의 생산도 간단하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